인천연구원 고객서비스 헌장
인천연구원을 방문,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믿음과 감동을 드리고자 고객서비스 헌장을 제정합니다.
- 하나. 인천연구원은 인천시 출연연구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기관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경영내용을 공시하겠습니다.
- 하나. 인천연구원은 인천의 싱크탱크로서 시정발전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연구과제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인천연구원은 인천시민이 원하는 시정정보 등을 공유하고, 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자료 및 지식을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인천연구원은 연구원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인천연구원은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선언합니다.
인천연구원 임직원 일동
공통이행 표준
-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안내판을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할 경우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정중하게 맞이하겠으며,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경우에도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무실의 전화기, 팩스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친절한 인사와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출장이나 회의 등으로 자리를 비울 때에는 음성사서함 녹음 또는 개인휴대폰으로의 착신전환으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본원의 최신자료를 소개하고, 연구원에서 제공 가능한 모든 자료가 빠르고 쉽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구원에 바라고 싶은 연구 제안이나 궁금한 사항은 참여마당 코너를 통해 의견을 주시면 소중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자 정보공개법에 따라 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하여 연구원에서 발간한 연구보고서, 행사자료집, 정기간행물 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www.ii.re.kr)
- 인터넷 등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개선
- 연구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FAX, 홈페이지, 우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참여 공간을 확대하여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법령이나 제도 또는 예산상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향후라도 그 사항에 대하여 개선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고객의 의견 제출 또는 연락해 주실 곳
구분 | 의견 또는 연락 주실곳 | 담당부서 |
---|---|---|
대표전화 |
전화 : 032)260-2615 팩스 : 032)260-2619 |
경영지원실 |
우편 |
(22711)인천 서구 심곡로 98 인천연구원 |
연구기획실 |
인터넷 |
홈페이지 → 소통참여 → 질의응답 / 홈페이지 → 정부3.0 → 클린신고센터 |
경영지원실 |
- 고객 의견에 대한 처리결과 공표
- 고객에게 약속한 서비스 내용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수시 점검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의견에 대한 답변 또는 처리결과를 신속하게 처리하여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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