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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중국 문화상품 수출 급증

  • 등록일

    2014-05-09

후베이대학과 사회과학원출판사는 4월 17일 『중국문화발전보고서(2013)』를 발표

2010년에서 2013년 중국문화상품의 수출입이 연평균 17.2% 증가해, 2013년 중국의 문화상품 수출이 91.9억 달러에 달한다고 발표함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중국문화상품의 수출이 전년대비 10.8% 증가함
문화상품 총량의 증가와 함께, 상품구조에도 뚜렷한 변화와 특징이 나타남

수출상품구조의 비율에서 시각예술품의 비중은 45%에서 68%로 급증
그 중, 인터넷 게임산업의 해외진출도 활발하기 이루어져, 수출 규모가 확대되고 있음

애니메이션 상품은 2012년 중국 40개 기업의 177개 컨텐츠가 해외로 수출되었으며, 실질적인 수입은 5.7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57.5% 증가함

최근 중국의 인터넷문화산업의 빠른 발전으로 인터넷 오락상품의 저속화가 두드러지고 있지만, 이를 관리감독 할 기관의 부재 문제가 제기됨

<출처:文化建设蓝皮书:网游产品出口规模扩大, 深圳商报, 2014-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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