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문화] 중국 드라마 시장의 문제점

  • 등록일

    2018-06-11

보고서에서는 2017년 중국의 드라마 시장은 다양한 장르를 개척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나, 몇 가지 문제점이 존재한다고 밝힘

최근 좋은 평가를 받은 중국 드라마가 몇 편 방영되었지만, 파급력있는 웰메이드 드라마 비율은 높지 않다고 지적하며 지속적인 드라마 수준 향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함

심각한 드라마 시청률 조작 문제

- TV 드라마의 시청률은 광고비용과 직접적인 관계에 있으며, 몇몇 대형 방송채널은 시청률와 광고비용을 묶어 드라마 계약을 진행하고 수익성 확보를 위해 시청률을 매매하기도 함

대형 제작사의 독과점 현상 심화

- 중국의 드라마 제작사는 주식시장 상장을 통해 투자금을 유치해 컨텐츠 개발·제작 능력을 갖춘 대형 제작사가 등장함

또한 중국 스타들의 거액 개런티, 급격한 드라마 제작비 증가 등으로 소수의 대형 제작사로 제작이 몰리게 됨

이러한 구조는 신생기업의 업계 진입을 불리하게 하고 드라마 혁신능력과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어려움으로 작용함

<출처:《中国电视剧年度蓝皮书(2018)》发布, 中国经济网, 2018-05-21>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