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문화] 중국 영화 시장의 트렌드

  • 등록일

    2018-06-11

중국 영화시장의 흥행은 블록버스터급 대형영화와 저예산 영화로 양분화 됨

- 2017년 중국의 최다 흥행수익을 기록한 ‘특수부대 전랑2(战狼2)’은 2억 위안의 제작비가 투입된 액션·전쟁을 다룬 블록버스터 영화임

저예산영화인 중국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생애를 소재로 한 한중 합작 다큐멘터리 ‘22(二十二)’와 티베트인들의 순례 여행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혼의 순례길(冈仁波齐)’은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 성공함

2304.png

중국의 청춘영화는 여전히 ‘복고’와 ‘꿈’을 키워드로 제작되고 있지만, 기존의 제작방식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음

- 1970-80년대를 배경으로 문화선전공작단원들의 청춘을 그려낸 ‘방화(芳华)’는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실버세대를 영화관으로 이끎

범죄, 추리 영화는 소설, 해외판권, 웹드라마 등 다양한 시나리오로 내용의 질적 향상을 보였으나, 감독의 역량부족이나 현실감이 떨어지는 연출이 작품의 아쉬움으로 남음

2016년 11월 중국정부는《중화인민공화국영화산업촉진법(中华人民共和国电影产业促进法)》을 발표하고 2017년 열린 ‘전국신문출판라디오TV공작회의’에서 2017년을 ‘영화 수준 촉진의 해’로 지정하며 영화 산업 업그레이드, 예술의 신동력,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목표로 함

<출처:《中国电影蓝皮书(2018)》发布, 经济日报-中国经济网, 2018-05-21 >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