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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국 인터넷구매시장 성숙단계 진입

  • 등록일

    2014-06-09

중국사회과학원 재경전략연구원과 리펑(利丰)연구센터는 5월 29일 《상업보고서: 중국상업발전보고》를 발표

보고서는 중국의 인터넷구매시장의 향후3년의 성장세를 예측, 시장이 성숙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힘

2013년 중국의 인터넷구매시장 10년을 맞이해 이용자 규모가 이미 2.7억 명을 넘어섰으며, 사회소비품총액의 8%의 비중을 차지함
의류, 패션잡화, 사전, 화장품, 아기용품, 도서 등 일상용품 소비와 함께, 자동차, 주택 등 내구소비재도 인터넷으로 거래가 되고 있음

이용자들의 소득, 1·2·3선 도시 이용자들의 구매형태의 차이가 확연함에 따라 향후 인터넷구매시장은 전문화·특성화의 방향으로 발전하게 될 것

시장공급 측면에서 보면 도서, 가전, 의류와 같은 상품은 이미 인터넷구매가 활성화 되어 있음
반면 가구, 보석 등 고가상품에 대한 구매와 상품배송 등의 부분은 앞으로 보완해 나아가야 할 과제로 남아있음

<출처: 流通蓝皮书:中国网络购物市场将进入相对成熟期, 中国网, 2014-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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